[나주교육진흥재단] 제 14회 더 큰 나주 아카데미 이금희 아나운서 - ‘공감의 힘’(9월 27일)
페이지 정보
본문
▲ 이금희 아나운서가 한국에너지공대에서 열린 '제14회 더큰아카데미'에서 공감의 중요성에 대해 강연하고 있다
이금희 아나운서, 더큰아카데미 강연… “더 나은 관계를 맺는 공감의 힘”
35년 동안 방송인으로 살아온 이금희 아나운서가 9월 27일 한국에너지공대 대강당에서 열린 제14회 더큰아카데미 강연을 통해 더 나은 인간 관계를 맺는 방법 중 공감의 중요성에 대해 역설했다.
이금희 아나운서는 지금까지 잘 살아온 내 자신을 위해 보내는 열렬한 박수로 강연을 시작해 내 자신에게 보내는 박수로 강연을 마무리했다.
그는 방송인으로 살아오면서 3만명의 인사와 인터뷰한 결과를 통해 깨달은 인생의 비밀에 대해 “소통과 협력, 대화는 생존의 기본”이라고 말했다.
이어서 “공감은 역지사지(易地思之)에서 나온다. 비가 내릴 때 서로 다른 자리에 있는 것이 동정(연민)이라면, 공감은 한 자리에서 함께 비를 맞는 것”이라고 정의했다.
더큰아카데미는 나주시가 주최하고 나주교육진흥재단에서 주관했으며, 다양한 주제의 강연을 통해 시민의 교양을 함양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강연에 참석한 한 시민은 “익숙한 이름의 이금희 아나운서의 강연을 통해 인간관계에서 공감이 얼마나 중요한지 다시 생각해 보는 기회가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출처 : 온라인더뉴스 정성균 기자 http://www.oltns.co.kr/bbs/board.php?bo_table=news&wr_id=1561
- 이전글나주를 웹툰으로! 웹콘텐츠 공모전 ‘나주아리’ 24.10.15
- 다음글{나주시 특화 영어요육과정 ESP 초등교실 개강} 24.09.2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